2013년 6월 12일 수요일

unity3d 중요 팁

1) 백 버튼... 처리

if(Input.GetKeyDown(KeyCode.Escape)){ // 백버튼이 눌리면


}


2) 시간 경과 처리
var gameLength : float; // 제한 시간 길이
private var elapsed : float =0; // 체크 시간

elapsed += Time.deltaTime; // 체크 시간에 시간을 더한다. 제한시간보다 커지면 씬 전환..
if(elapsed >=gameLength){

GameController.SendMessage("PlayScene",1);
}

3) 터치하면

if(Input.touches.Length>0){

GameController.SendMessage("PlayScene",2);


}


4) 오브젝트 간에 이동을 동일하게...
var player : GameObject; // 플레이어를 담고
var pixcamera : float; // 카메라 영점을 맞춘다..

스타트 함수나... 업데이트 함수에..
var playerposition = player.transform; // 플레이어 트랜스폼을
var move = playerposition.position.y + pixcamera; // 픽스카메라 만큼 위치를 보정

transform.position.y = move;  // 카메라와 캐릭터는 이제 같이 움직인다.


5) 효과
1. 안개
   Edit/ Renderer Setting/ Fog
   
2. 바람 설정
GameObject>Create Other> WindZone

3. 눈
 Standard Assets/Particles/ Misc/Light Snow


6) 플랫폼 체크 //안드로이드면?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example : MonoBehaviour {
    void Example() {
        if (Application.platform == RuntimePlatform.Android)
            Debug.Log("Do something special here!");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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