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5일 토요일

개발 시작...

1. 카메라 세팅
다른 방법이 있다고는 하지만.. 사실 알지 못하고..
나는 카메라를 세개 사용합니다.

먼저 게임 카메라...
게임안에 조작과 각종 화면을 담당합니다.

두번째 ui카메라로 .. ngui 카메라입니다.
여기서 각종 ui를 담당합니다.

세번째는 fx 카메라로..
화면에 특수 효과를 담당합니다.

실제로 2d 게임등에는.. ui위로.. 특수효과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를 대비하여 만든 것입니다.
이부분은 차후 수정이 필요한것으로..

게임 화면에서 동전을 먹고
그 동적인 ui에 가서 번쩍이려면...
게임 구조가 달라져야 하기 때문입니다.


2. 해상도 세팅..

해상도는 ngui 에 의지합니다.
어차피.. 카메라는..기기별로 달라집니다.
그냥.. 액션게임이면 신경 안써도 되고..(조금 화면이 넓어진다고 뭔 상관이겠습니까)
퍼즐 등이면 미리 보완을 합니다.

ui 카메라가 문제인데...
해상도는 오토로 사용합니다.

그리고 각 부분은 앵커를 박아서 사용합니다.
이렇게 되면.. 세로 해상도를 기준으로..
ui가 늘어지지 않고
조금씩 위치를 넓혀 가면서... 보여지게 됩니다.

요기까지만 와도.. 게임 개발의 ABC중 a는 확실하게 온것입니다.
이제부터 본화면과 함께... 개발에 들어갑니다.
개발은 소스를 위주로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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