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4월 5일 토요일

프로그램....순서

일단 먼저 틀을 잡아야 할 것이다.
나는 유니티를 기반으로 ngui를 위주로 사용한다.

먼저 스크립트는 크게 분야별로 나눈다.

1. 데이터 클래스 

게임에서 제공되는 각종 정보를 받거나 저장하는 클래스와
게임내부에서 사용되는 각종 정보 클래스...

여기서..
데이터를 받아롤때...
웹에서 받을 것인지... 를 정해야 하며
기본 작업에서는 그렇게까지 할 필요는 없다.

그럼에도.. xml 을 상용하고자 하면..이것도 큰 문제는 없다.

2. 연결하는 클래스..
xml 에 데이터를 받아서 클래스에 넘겨주는 클래스..

즉, xml 에서 정보를 받아서 가공하여
본 게임에서 사용할수 있게 해주는 클래스이다.

3. 게임 관련 클래스..
가공된 데이터등으로 본 게임에서 직접 게임을 제어하는 클래스....이다.


게임은 기본적으로 위에 세가지 클래스를 기반으로 작업된다.
게임의 규모가 작다면
클래스는 하나로 유지해도 상관없다.
끽해야 몇장 나온다.

그러나 광범위하게 작업되려면...
각각의 작업에 관련한 클래스를 정의해서 가지고 있어햐 한다
물론.. 이렇게 한다고 특별하게 뭔가가 정의되는 것은 아니지만..

어차피 큰 파이프 라인은 가지고 있어야 한다.
어느 클래스를 어디에서 쓰고
다시 어디로 연결하고 하는지.. 알아야 한다.

모르면 상황 웃겨진다.
서로 협의하는데만 시간 십만년 걸린다.
문제는 설명해주는 쪽이..
자시는 긴 작업과 회의 끝에 내용이 정리되 것임에도
설명을 받는 쪽에...게

이거 간단한거 아냐... 이렇게 생각하는데 있다...

긴시간이 흐르고서야.. 왜 우리가 늦어졌지.. 이렇게 생각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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